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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

사례관리사업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주민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나아가 지역사회구성원으로서 가지는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권리를 가지는데 그 목적이 있다.
사업개요
  • 대상 : 덕양구 내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저소득가구
  • 이용절차
이용절차표
서비스 내용
서비스 내용안내표
주민 발굴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의 의뢰, 이웃의 제보, 주민 직접내방, 아웃리치를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민 발굴
주민 상담 상담을 통해 주민의 욕구를 파악하고 제공 가능한 서비스를 선별
사례회의 신규상담을 통해 도출된 문제에 대한 회의를 거쳐 다각도적인 분석진행
외부통합사례회의 주민을 중심으로 연계된 유관기관들의 실무자들과 함께 사례회의 진행
내부통합사례회의 사례관리 주민 선정, 계획수립, 재사정 등 개입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논의진행
REFER IN/OUT 다양한 욕구의 주민에게 적합하고 신속한 서비스연계
세미나 / 교육 사례관리과 세미나 및 관련 교육으로 인한 사례관리자 전문역량 강화
외부전문가 자문/수퍼비전 내외부 전문가 자문 및 수퍼비전
사례관리사업성과연구보고 사례관리사업 성과연구보고
문의 : 채희용 과장 / 전화번호 : 031.839.6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