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복지희망파트너 - 모두가 행복한 복지세상을 만듭니다.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제목 체육관 풋살수업에 대한 제안
작성자 김대규

안녕하세요.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아동청소년 프로그램 담당자님.

 

좋은 프로그램들을 발굴해주셔서 2년 넘게 아이를 복지관의 아동청소년 프로그램에 잘 보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주말 체육관 풋살 수업을 아이가 참으로 좋아하고 수업 진행해주시는 선생님에 대한 만족도가 높습니다. 주말 풋살 수업에 대해 몇가지 제안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축구화에 대한 안내

 

실내체육관이라 사시사철 덥고 춥지 않게 운동할 수 있어 너무나 좋은 환경이지만 그만큼 관리도 중요한데요. 풋살이 실내축구라 다름 없다 보니 아이들에게 일반 축구화를 신겨 보내시는 분들을 종종 봅니다. 일반 축구화는 바닥에 딱딱한 스터드(일명 뽕)가 있어서 나무 바닥인 우리 체육관에 맞지 않습니다. 특히 스터드 때문에 나무바닥에 상처를 내고 마찰이 적어서 잘 미끄러져 발목이 다칠 우려가 있습니다. 학부모님들께 안내문자로 일반 축구화를 신기지 말고 풋살화(바닥이 편평하거나 고무 뽕이 있는 축구화)를 신겨 보낼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리고 풋살화가 없다면 차라리 바닥이 편평한 운동화가 훨씬 나으니 운동화를 신기게 하도록 유도해주시기 바랍니다.   

 

2. 축구공

 

수업시 축구공에 바람을 빼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기압을 조금 더 주입해서 수업을 진행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업 진행해주시는 선생님께도 문의드렸으나 프로그램 담당자님의 승인이 없으면 할 수 없다고 하시네요. 아마 아이들을 다치지 않게 운동시키는 목적에서 운영하시라는 지침이 내려와서 그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취지는 공감하면서도 그래도 명색이 실내축구인데 축구공에 공기압이 너무 없어 축구라는 운동의 의미가 희미한 듯 합니다. 그래서 제안을 드리는 것인데 수업 진행시에는 공기압을 적당히 넣은 공을 써주시면 좋겠습니다. 만일 부상이 우려되면 부모님 참관 시합 때만이라도 풋살전용 공을 써주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풋살전용 공은 크기도 작고(4호) 반발력도 작아 강하게 차도 튀어 오르지 않습니다. 굳이 여러 개를 구매할 필요가 없고 1-2개만 보유하셔도 될 듯 합니다.

 

모쪼록 과한 참견이라 생각지 말아 주시고 가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