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능곡복지센터에서는 내곡동 주민분들을 대상으로
분리수거를 주제로 한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이번 캠페인은 내곡 1·2리와 대장 1·2리 주민분들이 함께 참여해
총 2개 팀으로 나뉘어 더욱 활기차게 진행되었습니다
“이거… 어디에 버려야 하지?” 한 번쯤 고민해보셨죠?
이번 캠페인에서는
* 헷갈리기 쉬운 분리수거 OX 퀴즈
* 자원순환 실천 다짐 작성
* 뽑기 추첨 이벤트까지!
재미와 배움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퀴즈를 풀면서
“아, 이건 일반쓰레기가 아니라 재활용이었네!”
“이건 헹궈야 하는 거였구나!”
하며 평소 잘못 알고 있던 분리수거 방법들을 하나씩 바로잡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또한 “이런 거 또 해주세요!”
“아이들 웃음소리가 이렇게 많았던 게 언제인지 모르겠어요.”
“마을이 오랜만에 북적북적해서 너무 좋네요.”
조용했던 마을에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주민들의 이야기꽃이 피어나며
마을이 한층 더 따뜻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분리수거는 어렵고 귀찮은 일이 아닌,
우리 마을과 환경을 지키는 가장 쉬운 첫걸음입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분들 한 분 한 분의 작은 실천이 모여
더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이어지길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오늘 캠페인은 이것으로 끝이 아니라는 사-실!
능곡, 행주 편으로 오는 4월 27일에 2차 진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 지역3과 류광현 사회복지사(031-972-4878)
#고양시 #덕양행신 #종합사회복지관 #덕양행신복지관 #능곡복지센터 #생활복지 #복지공동체 #주민주도 #이웃
#환경 #분리수거 #능곡동 #행주동 #내곡리 #대장리 #주민 #공동체 #마을공동체 #캠페인 #이웃교류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