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아이들의 웃음이 가장 빛나는 날! 어린이날을 맞아
행신 4동 아람초등학교 인근에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운영했습니다.
이번 이동복지관은 지역 내 아동·청소년이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놀이형 체험 활동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아이들은 다양한 놀이 미션에 참여하며
스탬프를 하나씩 모아가는 ‘스탬프 챌린지’에 도전했습니다!
페트병 세우기, 통아저씨 게임, 병뚜껑 선 넘기기, 놀권리 퀴즈,
포스트잇 10초, 가위바위보 참참참 대결까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아이들의 생각을 듣는 시간도 마련했는데요.
“우리 동네에서 하고 싶은 것”,“내가 좋아하는 놀이”를 주제로
아이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보물찾기를 하고 싶어요!”, “저는 술래잡기를 좋아해요!”, “자전거 타기를 하고 싶어요!”, “로블록스 좋아해요!”
아이들의 작은 목소리가 모여 우리 마을을 더 즐겁게 만드는
소중한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한쪽에서는 포토존과 자외선 비즈 팔찌 만들기 체험도 진행되었습니다
친구들과 사진을 찍고, 나만의 팔찌를 만들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행사 도중 갑작스럽게 비가 내리기도 했지만
우산을 쓰고도 게임에 참여하는 아이들의 모습 속에서
즐거움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으로 찾아가겠습니다~!
#고양시 #덕양행신 #종합사회복지관 #덕양행신복지관 #생활복지 #복지공동체 #주민주도 #이웃
#어린이날 #5월가정의날 #아동놀권리 #아동청소년 #주민과함께
[문의: 생활복지부 지역2과 황지원 사회복지사(031-839-6043)]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