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신 이야기

  • 홈 아이콘
  • 복지관 소식
  • 행신 이야기

행신1동 샘터2, 3단지 이웃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이웃왔수다' 문화 활동 3회기

  • 생활복지부
  • 2026-06-25

안녕하세요! 샘터마을2, 3단지 1인 가구 주민들과 함께 하는

이웃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이웃왔수다' 입니다!

 

2026.6.23.(화) / 6.25.(목) 샘터마을 2, 3단지에서 '이웃왔수다' 문화 활동

3회기를 진행했습니다!

 

'문화 활동'은 한 달에 1회 주민 강사를 초대하여 문화/취미 활동을 주제로

주민들과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세 번째 시간으로 행신동에서 문화예술교육사로 활동하고 계신

예애숙 주민을 주민 강사로 초대하여 '미니 에코백 그리기'를 진행했습니다.

 

 


 

'미니 에코백 그리기'는 준비된 도안으로 미니 에코백 위에 아크릴 물감으로

꾸미는 활동입니다. 처음부터 주민들의 눈이 반짝였고 예애숙 주민 강사님의

진행으로 즐거운 시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각자 그리고 싶은 도안을 찾아 1개씩의 에코백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완성한 뒤에는 서로 만든 작품을 이웃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주민은

"이번에 만든 에코백 크기가 지갑이나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기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그림도 너무 예쁘게 나와서 나갈 때마다 들고 다닐 것 같아요. 즐거웠습니다!"

참여 소감을 말해주었습니다.

 

문화 활동을 마무리 한 뒤에는 단지 주민들에게 이웃왔수다 프로그램을 알리고

고립 가구를 발굴하는 이웃돋보기 활동도 진행하였는데요.

 

에코백 그리기가 끝난 주민들이 단지 이웃들에 대한 인사를 적었고

여름을 맞아 레몬차, 오미자차와 함께 포장해서 생수와 함께

주민 가정에 방문해서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리 연락을 했음에도 주민들은 "정성스러운 선물을 준비해주신 마음에

감사드립니다. 계속 관심을 갖고 찾아주시니 앞으로도 계속 뵙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감사합니다!" 등 감사의 말씀을 전해주었습니다.

 

이웃 돋보기 활동은 준비하는 주민, 전달하는 주민, 받는 주민들 모두의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음을 내어주신 모든 주민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웃왔수다' 활동은 앞으로도 샘터마을 주민들의

이웃 관계망 형성과 고립 가구를 위한 돌봄망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많은 응원 바랍니다!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생활복지#행신1동

#행신2동#샘터마을2, 3단지#주민#1인가구#마을공동체

#주민활동가#관계형성#문화활동#주민강사#재능나눔

#에코백#그림#이웃돋보기#나눔#차#생수#편지

 

[담당: 생활복지부 행신누리과 조영재 사회복지사 031-839-6048]